알림광장

보도자료/성명서 - [보도자료] 제7회 시각장애여성 지도자 연수 개최

작성자담당자

작성일시2016-09-21 오전 10:41:13

첨부파일 [보도자료] 제7회 시각장애여성 지도자 연수 개최.hwp

 

제7회 시각장애여성지도자 연수 개최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이병돈)와 한국시각장애인여성연합회(상임대표 이낙영)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7회 시각장애여성지도자 연수’가 오는 9월23일~24일 1박2일간 청풍 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다.


  본 연수는 사회가 요구하는 외적인 조건이 상대적으로 충족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쉽게 차별에 노출되는 시각장애여성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전국에서 활동하는 시각장애여성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전국의 시각장애여성 지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연수에서 진행될 강의로는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전기택 연구위원의 ‘시각장애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과 ‣ 문화기획 해인 강상호 이사의 ‘스마일 커뮤니케이션’, ‣ 한국시각장애인여성연합회 이낙영 상임대표의 ‘시각장애 여성지도자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제언’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참석자들의 연대 및 협력,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 간담회 및 테이블 토론이 있을 예정이며, 세부주제별로 토론 후 함께 모여 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시각장애여성이 사회 내 소외계층이 아닌 스스로의 삶에 주체적 의지를 가지고 자립적인 생활과 사회공동체로서의 건강한 참여를 통해 사회의 주류로 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