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광장

공지사항 - [안내] 학습지원센터 2016년 12월 신간녹음자료 목록 (총10권)

작성자학습지원센터

작성일시2016-12-05 오전 10:54:33

첨부파일 없음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학습지원센터 201612월 신간녹음자료 목록 (10)

 

도서번호/장르/도서명/저자; 역자/낭독자/출판사/출판년도/파일수/초록 순

 

1. 유아초등

o 아동문학

* 초등문학의 탐정 - 탐정과 같은 눈으로 초등학생 어린이에게 필요한 감성과 인성을 고양시켜 줄 문학 작품을 찾아, 24권으로 구성한 '문학의 탐정 한국문학' 시리즈. 초등.중등 국어 교과서에 실린 작품을 포함해, 117편의 작품이 실린 한국 문학 24권은 우리나라의 유명 작가들이 어린이들을 위해 쓴 아동 문학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507/문학초등 문학의 탐정 15- 만년 샤쓰 외 5/삼성출판사 창작연구소/정희단/삼성출판사/2012/4

문학의 탐정 - 한국 문학시리즈 제15만년 샤쓰. 15권에는 가난하지만 마음이 따뜻해서 자신의 옷을 이웃에게 나눠 준 창남이의 이야기를 담은 <만년샤쓰>를 비롯하여 나의 어릴 때 이야기, 양초 도깨비, 어린이날, 염소>, 어린 마부가 함께 실려 있다.

 

508/문학/초등 문학의 탐정 16- 운영전/삼성출판사 창작연구소/정희단/삼성출판사/2012/2016/4

문학의 탐정 - 한국 문학시리즈 제16운영전. 궁녀들 가운데 가장 빼어난 미모를 가진 운영김진사와의 사랑의 이야기를 통해 권력과 사랑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리의 삶에서 무엇이 중요한 가치인지를 돌아보게 하는 소중한 고전 작품이다.

 

2. 고등

o 청소년학습

509/과학/사소한 것들의 과학/마크 미오도닉; 윤신영/오지윤/MID/2016/12

철은 어떻게 수많은 역할을 감당해낼 수 있는 것일까?" 물건에 집착하는 한 남자의 탐험을 통해, 낯설지만 신선한 재료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한다. 이 책은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지나치고 마는 평범한 재료들 10가지를 골라 소개한다. , 종이, 초콜릿, 유리, 플라스틱, 흑연, 자기, 콘크리트 등의 재료는 모두 작가의 일상을 찍은 특별할 것 없는 사진 한 장에서 선택된 것이다. 저자는 10가지 재료에 대해 각각 10가지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사진에 나오는 낯익은 사물의 재료를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그 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3. 대학전문

o 대학교양

* 역사저널 그날 - KBS 역사저널 그날은 딱딱했던 역사를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냄으로써 역사 읽기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한 신선한 시도라는 찬사를 받았다. 지루하고 일방적인 지식 역사가 아니라, 웃고 떠들고 눈물짓는 이야기 역사, 사람의 살 냄새 짙은 사랑방 한담 같은 맛으로 교양 프로그램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바로 그 화제의 프로그램을 책으로 만난다. 책에는 우리 역사 속 결정적 그날을 가볍고 유쾌한 수다로 풀어내는 프로그램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는 한편, 방송된 에피소드들을 시대순으로 배열하여 완정한 조선왕조실록으로 재구성했다.

 

510/역사/역사저널 그날 3: 연산군에서 선조까지/역사저널 그날 제작팀/김진주/민음사/2015/15

3권에서는 연산군 말년의 폭정을 시작으로 휘청거리기 시작한 조선이 중종반정과 임꺽정의 난, 정여립의 난 등을 거치면서 쇠락의 길로 접어들어 임진왜란이라는 국가적 위기를 맞이하기 직전까지의 과정을 다뤘다. 책의 후반부에서는 숱한 한계와 모순에도 불구하고 조선이라는 나라가 500년 이상 존속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세대와 신분을 초월한 뜨거운 교육열, 합리적인 인재 등용 절차였던 과거 제도, 승정원일기로 대표되는 철저한 기록 정신을 집중 조명했다.

 

511/히틀러의 비밀 서재/티머시 W. 라이백; 박우정/유현아/글항아리/2016//16

일찍부터 정치에 열중한 야심가, 그러나 결국 쉰여섯에 스스로 생을 마감한 독재자. ‘히틀러가 남긴 16000권의 장서 가운데, 정서적·지적으로 그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친 책 열 권을 집중적으로 파헤친다. 이 책은 히틀러라는 대명사를 만드는 데 일조한 책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1장에서 10장까지 총 열 권을 자세히 다룬다. 이는 한마디로 히틀러가 애독한 자기계발서 목록이다. 저자는 히틀러가 그 책을 읽을 당시의 사건, 사고, 접촉한 사람, 그 책으로부터 영향을 받았을 그의 말과 행동 등을 기술해 히틀러라는 인간을 이해하기 위한 퍼즐 조각들을 제공한다.

 

512/음악/이지 클래식/류인하/이은정/42미디어컨텐츠/2016/18

이지 클래식(EASY CLASSIC)은 제목답게, 클래식을 잘 모르지만 클래식에 막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클래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클래식을 잘 모르는 일반 대중들도 많이 접한 영화 OST, CM SONG, TV프로그램 속 음악으로 먼저 클래식과의 거리를 좁혔으며, 음악가들의 삶과 그 과정 속에서 탄생한 음악 그리고 음악가들의 얽혀있는 흥미로운 관계까지 저자가 팟캐스트 방송하듯이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o 기타전문

513/이료/질병을 치료하는 지압 동의보감 1/세리자와 가츠스케/윤은혜/중앙생활사/2015/12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지압 마사지 건강백과 질병을 치료하는 지압 동의보감1질병·증상편. 그림을 보면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지압 건강서로 1권은 질병·증상편, 2권은 신체부위편이다. 1질병·증상편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치매, 통증, 천식, 불면증, 위장병, 변비, 피부질환, 우울증, 탈모 등 각종 질병과 증상을 지압으로 고치는 방법을 소개한다. 2신체부위편에서는 동양의학의 지압요법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200가지의 경혈을 중심으로 각 경혈에 대한 유래와 위치 쉽게 찾는 법, 질병의 치료 방법 및 효과 등을 신체부위별로 일목요연하게 알려준다.

 

514/이료/질병을 치료하는 지압 동의보감 2/세리자와 가츠스케/윤은혜/중앙생활사/2016/11

2<신체부위편>에서는 동양의학의 지압요법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200가지의 경혈을 중심으로 각 경혈에 대한 유래와 위치 쉽게 찾는 법, 질병의 치료 방법 및 효과 등을 신체부위별로 일목요연하게 소개하였다. 특히 머리·목의 경혈, 얼굴의 경혈, 가슴·복부의 경혈, ·허리의 경혈, ·어깨의 경혈, 다리의 경혈 등 신체부위별로 그림과 함께 설명하여 한눈에 이해할 수 있게 했으며, 지압법을 쉽고 간단하게 배울 수 있게 한 점이 돋보인다.

 

4. 외국어

o 영어

515/일반/만만하게 시작하는 왕초보 영어회화 기초편/이서영/김진주/랭컴(LanCom)/2015/8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단어와 예문을 중심으로 발음부터 다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간단한 대화문과 그에 관련된 어법과 패턴 등의 해설을 통해 보다 쉽게 회화의 기본을 다질 수 있게 하였고, Unit의 중심이 되는 내용들을 Basic Expressions로 정리하여 실용성을 높였다. 집안, 의복, 식탁, 스포츠와 취미, 가족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기본 단어를 먼저 익히고 이어서 기본 표현을 안내한다.

 

6. 생활취미

o 생활

516/요리/다정 선생님의 특강 수업/최정화/김선경/중앙북스/2015/13

20138월에 출간된 화제의 베스트셀러 반찬 수업의 저자 다정 선생님2년 만에 특강 수업으로 돌아왔다. 반찬 수업오늘은 뭘 먹지?’를 고민하는 주부들의 고민을 덜어준 책이었다면, 특강 수업은 월별로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 메뉴를 한 권에 고스란히 담은 책이다. 반찬 수업에서 독자들에게 가장 큰 칭찬을 받았던 다정 선생님만의 친절하고 정확한 레시피는 이번 특강 수업에도 변함없이 등장해, 초보주부라도 다정표 레시피를 따라 하기만 하면 일류 요리사 뺨치는 맛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습지원센터 녹음자료 대출 및 회원가입 신청: 02-950-0172

 

음성정보서비스 2092-9000, 1577-66557번 학습지원센터 및 행복을들려주는도서관 앱에서도 해당 도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노원시각학습지원센터는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