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광장

한시련 핫이슈 - [보도자료]한시련, 시각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세상 위해 인식개선영상 제작

작성자담당자

작성일시2016-10-19 오전 11:17:28

첨부파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_춤이좋은이유.mp4춤이좋은이유.jpg

[보도자료]한시련, 시각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세상 위해 인식개선영상 제작1

당신과 같은 꿈을 꿉니다

한시련, 시각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세상 위해 인식개선영상 제작 -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이병돈, 이하 한시련)에서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한 인식개선 영상을 제작했다.

 

내가 즐겁고 행복한 일을 하며 사는데 장애는 결코 장애가 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본 인식개선 영상은 시각장애인 무용수 유창호 씨를 모델로 하였다.

시각장애인 무용수라고 하면 처음 드는 생각이 시각장애인이 어떻게 무용을 할 수 있지라는 것이다. 하지만 비장애인보다 조금 어려울 수는 있지만 오히려 빛에 의지 하지 않아도 춤출 수 있다는 것을 실제 시각장애인 무용수 유창호 씨가 표현했다.

 

우리가 막연히 장애를 가지고는 할 수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편견일 뿐, 내가 즐겁고 행복한 일을 하며 사는데 장애는 결코 장애가 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본 영상은 한시련 홈페이지(http://www.kbuwel.or.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영상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거나 사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02-799-1043)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cene 1. 무대위에서 두 남녀 무용수가 즐겁게 춤을 추며 춤을 추는게 너무 좋다는 남자 무용수의 내레이션이 흐른다.

Scene 2. 갑자기 무대가 암전되고, 어둠속에서 당황하는 여자 무용수의 시선 위로 어둠에 아랑곳하지 않고 행복한 표정으로 춤사위를 이어나가는 남자 무용수의 모습이 보인다.

Scene 3. 남자 무용수는 시각장애를 가졌다

Scene 4. 암전 속에서 춤을 추는 두 남녀의 모습 위로 즐겁고 행복한 일을 하며 사는 것은 시각장애를 가졌다 해도 남들과 똑같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영상은 페이드아웃 된다.

 

 

2016. 10. 18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